MFC를 하다보면 어쩌다 사용하는게 아니라 주로 사용하는 통신프로그램을 개발할 일이 생각보다 많다.특히나  점검소프트웨어나 이런걸 작성하기에 그나마 리소스가 풍부한 MFC를 주로 이용하기도 한다. 

     

      더 이상 특별한 업데이트가 없어도 사실 필자의 경우 MFC 때문에 Visual Studio를 사용할수 밖에 없다. 일을 하는 경우에 따라 다르지만 현직장에서는 QT를 사용하지 않으므로, 손쉽게 점검 소프트웨어를 만들려면 기존에 사용 경험이 그나마 있는 MFC가 유용하다. 사실 필자는 C#에서 WFP를 해보고 싶긴한데.. 회사는 공부하는 곳이 아니므로...

     

      오늘 이 문제는 시리얼 프로그램을 작성하다보면, 필자처럼 착한 개발자의 경우 사용자를 배려하는 마음으로 시리얼 자동 찾기 기능정도는 넣어주고 있다. 

     

     

      디텍트 버튼을 눌러주면 리스트에 현재 PC에서 인식된 COM 포트 리스트를 표시하고, 표시된 COM 포트를 클릭하여 선택후 Open을 누르면 선택된 포트로 장치를 오픈하게 된다. 이게 별거 아닌거 같아도 자주 사용하는 오퍼레이터들은 이런걸 좋아한단 말이지..

     

      그런데 문제가 좀 생겼다. 위의 한자리로 표시되는 컴포트는 열리는데 두자리로 표시된 컴포트는 -1이 출력된다. 흠.. 그래서 검색을 해보니 MFC버그로 다음과 같이 사용하라고 한다. 

     

     

    잊어버릴까봐 기록 해두고, 해당 처리 방법은 스택에서 가져왔다. 링크는 아래와 같다.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11775185/open-a-com-port-in-c-with-number-higher-that-9

     

    역시 오래된거라 웬만한거는 다 검색으로 해결이 가능하니 이런 부분은 상당히... 좋은거 같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